임신초기증상 언제부터 나타나나
임신 초기증상이 나타나는 사람은 사람마다 천차만별입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기준은 있는데요. 예민한 사람의 경우 임신 3주, 관계일 기준 1주 후부터 그 증상을 느끼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임신 5-6주, 관계일 기준으로는 약 한달 후부터 임신 초기증상을 느끼게 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Vz2qb/btrb1x0csFy/l7GTgjMe9QqAOp8p1oGJak/img.png)
임신 초기증상
흔히 나타나는 임신 초기증상으로는 감정의 예민, 짜증과 함께 피로감이 느껴지고 졸음이 많이 오는데요. 그와함께 분비물이 생기고 어지러움, 빈혈, 가슴통증, 변비, 구토와 구역질을 동반한 입덧 등이 생기기도 합니다. 또 착상으로 인한 아랫배 통증이 올 수도 있습니다.
특히 이 중에서도 가장 많은 분들이 겪는것이 아랫배 통증과 입덧, 약간의 몸살 증상과 피곤함일텐데요. 임신을 기다리고 있다면 몸살 기운이 느껴진다고 하더라도 섣불리 약을 먹기 보다는 조금 참고 4주차까지 기다렸다가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여 확인을 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입덧 유형 사라지는 시기
입덧의 유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흔히 계속해서 먹어야 속이 편안해 지는 먹덧이 있고, 먹기만 하면 구토증세가 생겨 더 이상 먹지 못하고 말라가는 입덧도 있습니다. 각자 본인의 상황에 맞게 적절히 대처하는 것 외에는 뾰족한 수가 없으며, 건강에 위험이 될 정도로 입덧이 심하다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약물처방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입덧은 대부분 6주정도에 시작하여 12~16주 사이에 사라지며, 간혹 심한 경우 출산 전까지 하는 사람도 있으나 대부분은 그 전에 증상이 완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