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전 일반여권(녹색) 발급 중단, 할인 발급
차세대 전자여권(청색) 발급이 시작되면서 이제 더이상 종전 일반여권(녹색)은 사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미리 여권을 발급 받으신 분들은 녹색 여권도 유효기간까지 사용 하실 수 있는데요. 새로 발급되는 차세대 전자여권은 청색 표지에 전자 칩이 내장된 전자여권의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남은 여권 재고 소진을 위하여 종전 일반여권(녹색)을 15,000원에 할인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한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종전일반여권 (녹색여권) 할인 발급: 15,000원 발급 가능 기간 방법](https://blog.kakaocdn.net/dn/rMEPB/btrJrQTzMJ0/iewBedv6TgU2b5gu1yp9Xk/img.png)
종전 일반여권 (초록색 표지 여권) 할인 발급 기간 방법
원래 여권 발급을 위한 수수료는 기간, 면수에 따라 최소 42,000원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발급 받을 수 있는 종전 일반여권 할인 발급은 24면 또는 48면 면수에 관계 없이 4년 11개월의 유효기간을 받을 수 있는데요. 기존 5년 여권에 비해 훨씬 싼 수수료에 여권발급이 가능합니다. 다만 재고 소진시까지만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온라인 신청을 하는것이 좋으며, 여권 다중 분실자는 유효기간이 2년으로 제한된다는 점 확인이 필요합니다. 여권 발급에 따른 더 자세한 사항은 전자 여권발급 비용(수수료), 준비물, 기관별 소요기간, 온라인 여권발급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