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광주종합버스터미널 시간표

경기도 광주종합버스터미널은 경기도 광주시 경안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광주광역시 유스퀘어 터미널과 혼동 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광주종합버스터미널 시간표를 찾을 때에는 반드시 어느 지역에 위치 한 곳인지 확인 하고 시간을 확인 해야 하는데요. 이 글에서는 경기도 광주시에 있는 고속버스터미널 시간표를 올려 두었으니 광주 유스퀘어터미널 시간표는 여기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광주종합버스터미널 시간표는 코로나19로 인하여 굉장히 많이 축소 되어 있습니다. 특히 천안, 춘천, 의정부, 원주, 제천, 마산, 창원, 광주광역시, 경주, 포항, 부산, 강릉 등 대부분의 노선이 대폭 운행이 축소되거나 폐지되었기 때문에 원하는 노선이 운행을 하는지 여부를 먼저 확인 해야 하는데요.

가장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김포공항정류소 행 광주종합버스터미널 시간표와, 대전 복합터미널로 가는 광주종합버스터미널 시간표를 조회 해 보았습니다. 예전에는 배차시간이 촘촘했지만 지금은 하루에 몇 대 운행 하지 않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나마 가장 자주 운행하는 이 두 노선 외의 다른 노선들은 하루 1, 2회 정도로 운행하고 있으니 출발 전 반드시 광주고속버스터미널 시간표를 확인 해야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거리두기 조치를 강화하여 실내, 실외를 가리지 않고 5인 이상 집합이 금지되어 있지만 대중교통의 경우에는 예외 처리 되기 때문에 고속버스를 타고 이동을 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노선이 변경되거나 시간이 조정되는 경우가 잦으므로 광주종합버스터미널 시간표를 늘 최신 버전으로 확인 하고 여행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광주 시외버스터미널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는 버스에 탑승할 수 없고, 버스 내에서 취식이 금지되어 있으므로 당분간은 근처 광주종합버스터미널 맛집에서 식사를 먼저 하고 버스에 탑승 하거나, 식사시간과 겹치지 않도록 광주종합버스터미널 시간표를 확인 하고 식사 후 버스에 탑승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