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페이스북 해킹으로 인한 사고가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왜 다른 사이트는 멀쩌한데 페이스북만 이런 사고가 자주 발생 하는건지 알 수가 없지만, 일단 페북 비번찾기를 통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되도록이면 같은 비밀번호를 여러 곳에서 사용하지 않고 사이트마다 비밀번호를 다르게 설정 해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만 보안을 위하여 사이트마다 비밀번호를 다르게 설정 하면 매번 내가 설정해둔 비밀번호를 잊어서 페북 비번찾기를 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럴 때를 위하여 비밀번호 규칙을 만들어 두면 이런 불편함을 없앨 수 있습니다.
이런 비밀번호 규칙은 평소에 쓰던 비밀번호에 싸이트 특성 두자리를 더하는 것으로 간단히 만들 수 있는데요. 예를들어 비밀번호 규칙이 사이트 메인로고 색의 앞 두자리라면, 페이스북의 경우 파란색의 blue를 따서 bl이 규칙이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평소 쓰던 비밀번호 앞에 bl만 붙이면 페이스북만의 개별 비밀번호가 탄생하는 것 이지요. 이런 색은 자주 바뀔 수 있으니 사이트 이름의 2, 3번째 자리 글자를 설정하는 등 규칙은 여러 가지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을 활용하면 페북 비번찾기를 하지 않아도 늘 비밀번호를 기억 할 수 있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페북 비번찾기 방법을 알아 볼 텐데요. 휴대폰에서 페이스북 비밀번호 찾기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하단 우측의 삼선 메뉴를 눌러 로그아웃을 해 줍니다.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비밀번호가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페북 비번찾기 화면이 안 뜨는데요.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을 눌러 주면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라는 질문이 뜨면서 페이스북 비밀번호 찾기 메뉴가 나옵니다.
평소에 쓰던 메일주소를 입력해서 계정을 확인 해 주고, 메일이나 문자로 개인 확인 코드를 발송 한 다음 코드를 입력하면 다시 비밀번호를 만들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페북 비번찾기를 하면 기존에 쓰던 비밀번호를 쓸 수 없게 되는 만큼 보안을 위하여 다른 곳에서 로그인 되어 있는 기기들이 모두 로그아웃 처리 되며 페이스북 비밀번호 찾기가 마무리 됩니다.